상식, 인문학, 교양, 생활정보

버닝썬 게이트 - 승리, 정준영, 최종훈 등

J의 지식사전 2024. 6. 16. 19:14
728x90
반응형

버닝썬 게이트는 2018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20에 위치해 있었던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의 나이트클럽 "버닝썬"에서 벌어진 폭행 및 경찰 유착 · 마약 · 성범죄 · 조세 회피 · 불법 촬영물 공유 혐의 등을 아우르는 대형 범죄 사건이다.


르 메르디앙 서울에 입주해 있던 클럽 "버닝썬"에서 김상교가 폭행을 당했지만 경찰은 오히려 김상교를 가해자로 체포하고 폭행까지 하였다. 김상교는 경찰이 클럽 측을 옹호하였다고 폭로하고, 이를 계기로 클럽 버닝썬과 관련된 여러 의혹에 대해 언론 등에 제보가 이뤄지면서 드러나게 되었다. 

 

승리는 버닝썬에서 성매매를 알선했으며, 

정준영은 성관계 영상을 동의없이 불법촬영하고 유포하였으며

정준영, 가수 최종훈 등 단톡방 멤버들은 대구에서 열린 정준영의 팬사인회 전날 한 호텔에서 만취 상태인 피해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했다.

 

승리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성매매 알선, 횡령, 불법 촬영, 폭력 선동 등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항소심에서 결국 징역 1년 6개월 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여주 교도소에서 형기를 살다 지난해 2월 9일 만기 출소했다.

 

정준영은 집단 성폭행, 불법 촬영 및 유포 혐의로 징역 5년 형을 선고받아 지난 3월 출소했다.

 

최종훈은 집단 성폭행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 형을 선고받은 뒤 2021년 11월, 형을 마치고 만기 출소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