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공부

알아두면 엄청 편한 엑셀 단축키

직일구 2021. 11. 21. 06:55
728x9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직일구입니다.

 

단축키만 제대로 알아도 엑셀 작업시간 30분 이상 단축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엑셀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립니다. 

 

  • 셀에 입력된 데이터 수정하고 싶을 땐?  =>  F2
    • 아직도 셀을 더블클릭하시나요? F2 한번만 누르면 셀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방금 했단 작업을 반복해서 다시 수행하고 싶을 땐?  => F4
    • 방금 했던 작업을 반복해주는 단축키입니다. Ctrl + Y 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 수식에서 셀 참조할 때에는 F4 를 누르면 절대주소, 상대주소 등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셀 안에 데이터가 수식 잘못입력했는데, 아직 엔터키를 안누른 상태라면 이를 취소할 때 => ESC
    • 셀 안에 데이터나 수식을 잘못 기입하였으나 아직 엔터는 안쳤을 경우, 원래값으로 변경사항 없이 되돌리고 싶다면, 그냥 esc 를 누르세요. 그럼 변경사항 없이 셀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 데이터 입력 후 계속 오른쪽 셀로 이동하고 싶다면 => Tab 누르세요. 
  • 이전 작업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 Ctrl + Z 
  • 선택하여 붙여넣기 단축키는? ctrl + shift + v
  • 맨 위의 데이터로 아래 행들에 있는 셀들을 채워넣고 싶으시다면 => ctrl +  d  
  • 맨 왼쪽에 있는 데이터로 오른쪽에 있는 셀들을 채워넣고 싶다면 ctrl + r 
  • 범위 안에서 빈칸이 없는 가장 첫번째 또는 마지막 셀로 이동하고 싶다면 => Ctrl + (Up, Down, Left or Right)
  • 데이터가 셀을 여러개를 첫줄 또는 마지막줄까지 한번에 선택하고 싶다면, => Shift + Ctrl + (Up, Down, Left or Right)
  • 제일 첫칸인 1행 1열인 A1 셀로 이동하고 싶다면, => Ctrl + Home 
  • 시트간 이동하고 싶다면? => Ctrl + PgUp/Dn 
  • 드롭다운 목록이 있을 때 그 목록을 열어보고 싶다면 => Alt + Down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