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랜섬웨어 사태: 위기관리 실패의 전형적 사례2025년 6월 9일 새벽,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랜섬웨어 공격을 받으며 시작된 이번 사태는 단순한 해킹 사건을 넘어 기업의 위기관리 능력과 투명성에 대한 근본적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사건 발생 후 일주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완전한 복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이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본다.현재 상황: 서비스 마비 장기화예스24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메인 서버뿐만 아니라 백업 서버까지 암호화되면서 전면적인 서비스 장애를 겪고 있다. 약 2,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의 서비스 중단은 단순히 도서 구매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티켓 예매, 전자책, 전자도서관 서비스까지 모두 마비되면서 공연계와 출판업계 전반에 파급효과가 이어지고 있다...